전주, 청년 부담 해소 저렴한 임대주택 공급
상태바
전주, 청년 부담 해소 저렴한 임대주택 공급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9.05.08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청년들의 주거안정을 돕기 위해 시중 임대료의 30% 정도만 받는 저렴한 임대주택을 공급키로 했다.
시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주거지원을 위한 청년 매입임대주택 사업용으로 대학교 인근 지역의 다가구주택과 다세대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 총 24호를 매입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청년 매입임대주택 사업은 기존 다가구주택과 다세대주택 등을 매입해 수리와 도배 등 새 단장을 마친 뒤 무주택자인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등 19~39세 이하 청년에게 시중 임대료의 30% 수준에 저렴하게 임대하는 것이 핵심이다.
주로 LH와 각 시·도 도시공사 등을 통해 추진돼온 청년 매임임대주택 사업이 지자체에 배정된 것은 전주시가 전국 최초로, 시는 국토교통부와 국민주택도시기금의 지원을 받아 총 24호의 주택을 매입하게 된다.
매입대상 주택은 지어진 지 15년 이내인 전주지역 다가구주택과 공동주택(다세대, 도시형생활주택 등), 주거용 오피스텔이다.
사업목적에 맞는 국민주택규모(전용면적 85㎡ 이하)의 주택이여야 하며, 정비구역, 택지개발예정지구 등 개발예정지역 내 주택은 매입대상에서 제외된다.
매도를 희망하는 주택 소유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준비한 후 전주시 주거복지과에 방문해 매입 신청을 접수하면 된다. 시는 매입 목표 물량을 모두 확보할 때까지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