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행정통계 활용도 높여 선제적으로 미래 대응
상태바
고창군, 행정통계 활용도 높여 선제적으로 미래 대응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9.04.1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2일 고창군 청소년수련관서 지역 공무원 대상 통계 마인드 함양 교육 열려
 
고창군이 일반 행정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통계와 빅데이터 활용한 스마트 업무처리 능력 향상에 나섰다.
15일 고창군(군수 유기상)에 따르면 정확한 통계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적극 행정을 펼치기 위해 지난 12일 고창군 청소년수련관에서 고창군 공직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통계마인드 함양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선 오민권 대표(한국정보통계 대표, 통계교육원 자문위원)를 초빙해 행정에서의 통계데이터 활용과 보고서 작성법, 통계자료 서치 방법,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정책 수립의 중요성을 교육했다.
행정에서 미래 예측 방법 중 가장 기본적인 방법인 통계는 시계열분석을 통해 고창군 미래 발전 및 시책의 방향을 알 수 있는 지표다. 특히 각종 정책 수행 시 타당성을 입증할 수 있는 정확한 자료로 이번 교육은 최일선에서 업무를 추진하는 공직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다.
실제 지역 경제정책 수립과 산업 연구의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전국사업체 조사와 광업?제조업 조사, 인구통계 조사 등에서 담당공무원은 물론, 대상 사업체와 조사원의 협조가 절실한 상황이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이번 통계마인드 함양 교육이 공직자의 통계 중요성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정확한 통계자료 분석으로 인구, 교육, 농생명식품산업과 역사문화관광과 생태환경, 복지 등 모든 분야에서의 고창군 중장기 미래발전 정책을 수립해 의미 있는 가치를 창출 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