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경찰, 시민안전 사수 선진문화 도시 조성 ‘러시’
상태바
김제경찰, 시민안전 사수 선진문화 도시 조성 ‘러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9.04.1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농지역 맞춤형 치안활동… 체감만족도 제고 ‘앞장’
김제경찰은 도농지역의 특성에 맞는 경찰활동을 통해 평온한 지역치안을 유지하며 올해에도 송승현 김제경찰서장을 중심으로 공동체 치안활동을 통해 더욱더 안전한 김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제경찰의 최고의 가치이자 지향점은 시민의 안전과 행복
먼저, 범죄취약지 환경개선을 통한 시민의 안전 확보가 큰 효과를 발휘했다. 지난해 김제경찰은 여성안전을 위해 112연계 비상벨 22개소 설치, 여성안심택배함 16칸 설치, 골목길 및 구도심 가로등 조도를 높이고 순찰활동도 강화해 여성범죄를 대폭 감소시킨 바 있다.
올해에도 밤거리 안전을 위해 지자체와 협력해 방범용 CCTV기능을 겸비한 스마트 가로등 4개소 설치(19년 4개소 추가설치 예정) 등 범죄예방 환경설계(CPTED)를 통한 치안인프라를 확충해 나가고 있다.
 
▲농축산물 절도 예방활동으로 소중한 재산 보호
야간 취약시간대를 이용한 다기능 목검문 실시, 농촌 마을입구 CCTV설치 확대, 복잡하고 다변화된 치안환경을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민경이 함께하는 세이프티 순찰대 운영 등 협력치안 활동도 병행한 결과 절도 발생률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얻고 있다.
 
▲봄철 교통사망사고 줄이기 등 교통문화지수 향상
교통안전시설 개선과 전시민이 동참하는 교통 무질서 근절 캠페인을 통해 교통사망사고 줄이기 등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한 김제만들기로 교통문화지수를 향상시키는데 힘쓰고 있다.
또한 운전자 안전운행을 위한 무질서 행위 단속강화와 고령자 안전운행·보행 배려 문화조성 교육 강화 및 스쿨존 안전확보 및 통학버스 차량 중점관리 등 교통 약자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보행자, 아동·노인층, 이륜차를 교통사망사고 주요 3대 사고요인으로 정하고 사고 위험이 높은 도로변 마을 100여 개소에 대해 찾아가는 홍보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민생침해 범죄 근절로 서민과 사회적 약자 보호에 최선
주민을 불안하게 하는 강절도 사범, 서민을 울리는 전화금융사기범 검거 등 서민생활을 침해하는 악성범죄 척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홍보와 단속을 병행하고 있다.
특히, 전통시장, 금은방 밀집지역, 편의점 주변 거점 형사활동등을 강화해 수사·형사 분야 치안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동체 치안! 김제시민들의 안전과 선진문화 도시 김제 만들기
송승현 서장은 “시민의 안전을 확보해 평온한 생활을 누리도록 하기 위해서는 범사회적 협력을 바탕으로 한 공동체 치안활동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따라서, 우리 김제경찰은 선진 문화도시 김제를 위해 민·관·협력단체 등과 협업을 통한 든든한 생활치안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