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엔 역시 딸기…딸기 향 따라 마실가자!’
상태바
‘봄엔 역시 딸기…딸기 향 따라 마실가자!’
  • 나인기 기자
  • 승인 2019.04.11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제7회 부안마실축제 딸기수확체험 사전접수 진행
 
제7회 부안마실축제 딸기수확체험이 축제기간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부안스포츠파크 인근 붉은딸기밭에서 진행된다.
부안군의 신소득품목인 딸기는 고설·수경재배 방식으로 작물의 생육에 필요한 무기양분으로 재배하여 토경재배와 달리 당도가 높고 아삭아삭한 맛이 그 특징이다.
이번 딸기 수확체험은 최점단 ICT 자동화시설에서 이루어짐으로써 딸기체험을 통하여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먹거리, 볼거리 등 흥이 넘치는 축제를 제공할 예정으로, 딸기를 맘껏 따먹고 딸기의 생육과정을 배우면서 직접 딴 딸기로 딸기 샌드위치 및 쉐이크, 딸기잼, 딸기퐁듀 등 만들기 체험까지 다양하게 이루어 진다. 또한 투호던지기, 고리던지기, 제기차기 등 옛추억의 전통놀이 또한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딸기수확체험 사전접수는 4월 26일까지 부안마실축제 홈페이지(www.buanmail.com)에서 진행 하고 있으며, 수확체험비는 1인 10,000원
이다. 기타 체험프로그램(딸기샌드위치, 딸기잼, 딸기퐁듀 만들기)은 당일 수확체험 참여객에 한하여 현장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부안군 관계자는 “부안딸기는 당도가 높고 맛이 좋아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며 “축제가 주말과 휴일에 열리는 만큼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고품질 딸기를 맛보고 부안 문화예술의 멋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