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보건소, ‘제12회 암 예방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상태바
전주시보건소, ‘제12회 암 예방의 날’ 기념 캠페인 실시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9.03.2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보건소는 전주한옥마을 일원에서 일반시민과 주변상인 등을 상대로 암 예방 및 국가 암 검진사업 홍보를 위한 ‘제12회 암 예방의 날 캠페인’을 지난 22일 전개했다.
암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로, 암으로 인한 사망률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보건소는 이러한 암도 예방 생활습관 실천과 조기 검진만으로도 암질환의 상당부분 예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전게하게 됐다.
전주시보건소는 이날 캠페인에서 홍보 부스 운영을 통해 시민들에게 암 예방 수칙과 건강생활 습관 실천, 정기적인 암 검진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암 예방과 검진 및 암환자 의료비 지원 사업에 대한 홍보활동을 벌였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전주시보건소가 추진하고 있는 운동·영양·구강·심뇌·금연 등 통합 건강증진사업 홍보와 함께 정신건강증진센터, 방문보건센터, 치매상담센터 등에 대한 홍보도 이뤄졌다.
이와 관련, 국가 암 검진 사업은‘ 암 관리법’에 의해 의료접근도가 취약한 의료급여 수급권자와 건강보험 가입자 하위 50%를 대상으로 우리나라에서 자주 발생하는 위암(만40세 이상 남녀, 2년 주기)과 간암(만40세 이상 남녀 중 고위험군, 6개월 주기), 대장암(만50세 이상 남녀, 1년 주기), 유방암(만40세 이상 여성, 2년 주기), 자궁경부암(만20세 이상 여성, 2년 주기) 검진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1999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한편, 국가 암 검진 및 암 환자 의료비 지원에 관한 문의는 전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검진팀(281-6356)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