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제38회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상태바
순창군, 제38회 노인대학 입학식 개최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9.03.2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대한노인회 순창군지회에서 168명 입학 [관련사진 있음]
대한노인회 순창군지회 노인대학(학장 강병문) 입학식이 지난 21일 순창군지회 3층 강당에서 열렸다.
입학식에는 황숙주 군수, 정성균 군의장 및 각급 기관장들이 참석해 노인대학 입학을 축하했다.
올해 입학생은 남자 20명, 여자 148명 등 총 168명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노인대학의 인기는 높아가고 있다.
입학식은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학장인사, 지회장축사, 내빈축사, 폐회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 노인대학은 작년에 수강생들의 호응이 높아 4강좌가 늘어난 총 28강좌로 개설되어 7개월간 운영한다.
순창군은 갈수록 높아가는 노인인구 비율에 대비해 노인들이 행복한 순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인복지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노인대학은 새로운 지식을 알려주고 지식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자리잡으면서, 어르신들간 소통의 장으로도 호응받고 있다.
이날 강병문 학장은 인사말을 통해 “노인대학은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과정이니 자긍심을 가지고 열심히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즐겁고, 보람있고,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 만학의 꿈을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숙주 군수는 “우리군은 노인인구가 전체의 32%를 차지하고 있어서 어르신들의 복지와 일자리 등을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노인 복지시책을 적극 발굴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