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주거정책 완성도 UP
상태바
청년주거정책 완성도 UP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9.03.20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활성화 집담회, 의견 수렴·홍보 등 확대방안 논의
빈집활용 반값임대주택과 전주형 사회주택 등 청년들을 위한 주거정책을 펼쳐온 전주시가 청년주거정책의 완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시는 지난 19일 북카페 카프카에서 전주시의회 서난이 의원, 이한솔 민달팽이 주택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한 주거복지 전문가, 전주시 사회주택 입주 청년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시 청년 주거정책 활성화를 위한 집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집담회는 지난 2017년부터 빈집활용 반값임대주택과 전주형 사회주택 등 청년 주거정책을 추진해온 전주시가 청년매입임대주택과 행복주택, 창업지원주택, 주택매입보증제, 주택바우처 사업 등 청년주거복지정책을 확대하기 위한 전문가와 청년 당사자들의 의견을 듣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시는 청년주거복지정책을 확대하기 위해 그간 전문가 초청 간담회과 청년 인터뷰 등을 진행해왔다.
주제발표 시간에는 전주시의 ‘청년 주거정책 계획 및 과제’에 대한 발표에 이어, 이한솔 민달팽이 주택협동조합 이사장과 전주형 사회주택 거주 청년들의 발표 등이 이어졌다.
서난이 전주시의원도 전주시의 청년 주거정책 추진 시 고려사항에 대한 발표를 통해 “청년 주거정책 추진시 다양한 청년들의 의견을 들어 실효적인 주거정책, 소외됨 없는 청년 정책이 되도록 청년 당사자가 참여하는 네트워크 및 홍보가 강화될 필요가 있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이에 임채준 전주시 주거복지과장은 “주거는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권리이자 안전과 밀접한 문제”라며 “정부지원 주거급여 및 주택구입 금융지원에서 소외된 청년 주거 정책에 만 29세 비혼 1인 가구를 포함하는 등 다양한 가족 형태를 고려한 패러다임의 전환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