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 캠퍼스, 안전 환경 조성
상태바
전주비전대 캠퍼스, 안전 환경 조성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9.03.1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비전대학교는 폭력과 범죄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안전 캠퍼스 환경을 조성한다. 이는 오래전 캠퍼스 안전을 위해 설치한 CCTV는 물론 비상벨 설치 및 통합경비시스템을 추가 구축해 안전한 캠퍼스를 구축한 것이다.
캠퍼스 내 취약지역 신변보호용 외곽비상벨 설치를 통해 상황실에서 신호를 수신하도록 구축하고 긴급출동을 통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실내 여자화장실 전체에 안전 벨을 설치하고 실외에는 비상벨 폴(POLE)을 설치했다. 설치된 폴에는 360°회전형 스피드 돔 카메라와 점등 램프가 설치되어 있다. 
현재 전주비전대학교 캠퍼스에는 안전을 위한 비상벨이 총 56개가 설치되어 있으며 캠퍼스 어디든지 손쉽게 위험을 알릴 수 있는 비상벨은 대학 경비상황실과 연결되어 있어 연중무휴 모니터링 된다. 위험 발생 시 비상버튼을 누르면 라이트가 깜빡거리고 싸이렌이 작동해 도움이 필요한 위치와 신호를 알려준다.
경비상황실과 음성 통화가 가능하며 영상 확인을 통해 실시간으로 이상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늦은 시간까지 대학 도서관에서 공부를 하고 귀가할 경우, 비상벨을 이용해 동행을 요청 할 수도 있다. 365일, 24시간 출동 보안 서비스를 통해 안전한 캠퍼스를 만들어 가고 있는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