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 진서면, 홍고추 출하.수매 유통 MOU 협약식
상태바
부안 진서면, 홍고추 출하.수매 유통 MOU 협약식
  • 나인기 기자
  • 승인 2019.03.1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 신성장 소득 품목 발굴.육성 앞장
 부안군 진서면은 지역주민들의 소득향상을 위해 신규소득품목을 집중 발굴.육성하고 있는 가운데 8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홍고추 유통사업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홍고추 출하.수매 유통 MOU 협약식을 가졌다.
진서면에서 선진농법으로 고추를 재배하는 진서면고추작목반(반장 하윤기)과 경상북도 예천군에 소재한 홍고추(산물)수매 전문업체인 영농법인 예천청결고추(대표이사 박성철)는 이날 홍고추 출하.수매 유통전반에 관한 상호협약(MOU)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홍고추 수매 유통 로드맵을 작성했다.
홍고추는 밭에서 수확한 산물고추를 수매회사에서 공급하는 별도용기에 담아 마을집하장에 가져가면 수매회사가 직접 수거하는 방식으로 출하당일 전국시장 평균가격으로 정산해줌으로써 고추 재배농가들의 세척, 건조 등 노동력이 30% 절감되고 노령화된 농촌지역에서 노동집약적인 고추재배농가의 산물고추수매는 노동력 15% 절감으로 기업과 농가가 상생하는 안성맞춤인 신성장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진서면 고추작목반은 16농가 / 6ha 규모로 전량수매가 이루어질 경우 3.3억원의 조수익을 예상하고 있다.
장지산 진서면장은 “앞으로도 지역특성에 맞는 다양한 신규소득품목을 찾고 발굴 육성해 농가의 소득증대에 앞장서겠다” 고 말하면서, “내년에는 참여농가 및 재배면적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