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여성새로일하기센터 6일, 직업교육훈련 설명회·미니취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정읍 여성새로일하기센터 6일, 직업교육훈련 설명회·미니취업박람회 개최
  • 박호진 기자
  • 승인 2019.03.04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정읍새일센터)가 오는 6일 여성문화관 1층 회의실에서 직업교육훈련 설명회와 함께 미니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직업교육설명회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시작된다.

직업교육훈련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관련 직종과 교육과정에 대해 안내한다. 강사와 교육희망자 간 1:1 면담도 진행되며, 적합한 직업선택을 위한 상담이 이뤄지고 취업정보도 제공된다.
미니취업박람회는 ㈜플러스원과 한서요양병원, 샘실(주), 천사노인복지센터, 정읍원광노인요양원이 참여한다. 생산직을 비롯하여 사회복지사 등 다양한 직종에 걸쳐 1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취업 인식 특강과 직업 체험(자운고 크림, 방향제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정읍새일센터는 이와 함께 예산 1억여원을 확보해 이달부터 7월까지 100명을 대상으로 5개 과정의 전문 직업 교육훈련도 실시할 예정이다.
5개 교육과정은 단체급식조리사와 4차 산업 SW융합 교육전문가, 시니어 드림 전문 강사, 기업맞춤 전문 실무자 교육, 항공 드론 조종사 전문가 등이다.
직업교육훈련은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미취업상태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석, 신청ㆍ접수가 가능하다.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063-534-8219)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