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주지지회 2019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사전교육
상태바
대한노인회 전주지지회 2019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참여자 사전교육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9.03.03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지회장 전영배)는 지난달 27일 노인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오후2시부터 4시까지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에서 실시한 이번 교육은 2월~9월중(6개월)간 노인재능나눔활동지원사업 참여자 48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사전교육이다.
이날 교육은 국민의례, 전영배 지회장의 대회사, 내빈축사 참여자대표의 재능나눔선서문 낭독이 있었다.
전영배 지회장은 “오늘 사전교육에 참석하신 모든 참여자와 내빈에게 감사의 인사와 재능나눔 참여를 통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으며, 민선식 복지환경국장은 전주시장 대독 축사를 통해 노인들에게 더 많은 활동공간을 만들어 일 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겠다고 했으며, 이어 김광수 국회의원, 송성환 도의장, 박병술 시의장은 축사를 통해 노인분들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가스안전공사 이영구강사는 가스 기초지식, 가스 사고사례 및 예방법등 참여자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였으며, 박만봉 사무국장의 노인재능나눔활동 전반에 관한 사업 설명이 있었다.
끝으로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재능나눔참여자 모두는 노후의 만족도와 성취감을 높이고 사회에 공헌하는 기회로 삼을 것을 다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