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도약 힘찬 첫발 디뎌
상태바
전북대도약 힘찬 첫발 디뎌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9.02.26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진 지사, 시군방문 첫 순창 방문… 현장 찾아 지역민과 시원한 소통
▲ 26일 송하진 도지사가 순창에 위치한 청년농부가 운영하는 참살이 달팽이 농장을 방문하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가 전북 대 도약을 위한 도내 시군방문 첫 지역으로 순창군을 방문해 순창군민의 열띤 환영을 받았다.
‘2019년 도민과 함께하는 시군방문’의 첫 걸음으로 순창을 방문하게 된 데는 순창군의 장류산업이 전라북도가 중점 추진하고 있는 미래신산업 성장과 맞닿아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한 황숙주 순창군수와의 오래된 인적 네트워크와 더불어 전라북도시군구청장 협의회장인 황숙주 군수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한 복선으로도 해석된다.
26일 송 지사의 방문에 황숙주 순창군수와 정성균 군의장 및 군의원, 최영일 도의원 등을 비롯 수많은 주민들도 박수로 화답했다. 특히 이번 방문은 의전절차나 형식적인 보고 없이 현장에서 답을 찾고 각계각층의 도민과 소통하기 위해 현장방문 위주로 이뤄졌다.
순창에서는 참살이달팽이 농장을 시작으로, 순창소방서 신축현장과 투자선도지구 조성사업 현장, 마지막으로 오랜 주민 숙원사업인 밤재터널 현장을 방문했다.
참살이달팽이 농장은 순창을 대표하는 우수귀농사례로 손꼽히는 사업장으로, 젊은 청년농부로 구성된 더불어농부협의체(회장 신성원)가 주도하고 있다. 송 지사와 젊은 농부들은 현장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농업분야의 성공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방문한 순창소방서 신축현장에서는 소방대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이 소방서 신축을 적극 지원한 송 지사에게 감사를 표했으며, 송 지사도 일선에서 고생하는 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순창소방서는 현 소방서 자리에 증축, 2020년에 완공될 예정이다.
세 번째로 방문한 한국전통발효문화사업 투자선도지구는 현재의 민속마을에 발효를 테마로 세계발효체험농장, 푸드사이언스관 등이 들어서 관광과 산업이 어우러질 순창군의 대표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송 지사는 주민과 함께한 자리에서 “장류산업과 관광산업이 융합하여 지역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전했다.
이에 황숙주 군수는  “도민 소통의 첫 지역으로 순창군을 방문하게 된 것을 3만 순창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