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및 활동교육 개최
상태바
2019년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 노인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및 활동교육 개최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9.02.19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지회장 전영배)는 지난 18일 전북교육문화회관에서 노인일자리 11개사업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 및 안전교육을 참여자 82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발대식 전 식전행사로 설장구 공연과 고전무용 공연 등 참여자들에게 흥겨운 발대식이 되도록 하였다.

전영배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하여 “대한노인회 전주시지회에서는 노인분들에게 일자리를 통한 사회참여 기회 뿐 아니라 건강과 소득보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하고 “일자리에 참여하시는 동안 전주시와 노인회 발전을 위하여 힘써 주시고 참여자 모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김승수 전주시장은 노인분들에게 사회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하여 소득배가는 물론 어르신 섬김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씀하셨으며
박병술 시의회 의장과 송성환 도의회 의장은 어르신들이 편안한 삶을 사실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 노인분들을 돕는 일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안전교육 1교시에 전주시 치매안심센터 박순희 강사는 “치매도 사전 예방하고 대처하면 치매없는 노후를 보낼 수 있다.“라고 강의하였으며 2교시 완산소방서 유세호 강사는 화재예방과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요령 등 신체안전에 대한 강의를 하였다.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는 연간 안전교육 3시간을 포함하여 12시간의 활동교육을 받도록 규정되어 있어 이후에도 사업별로 일정별 교육계획에 따라 교육을 진행하게 될 것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