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 꿈드림청소년 검정고시 학습지원 나서
상태바
김제사랑장학재단, 꿈드림청소년 검정고시 학습지원 나서
  • 신은승 기자
  • 승인 2019.02.14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평선학당 강사진 재능기부 참여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과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현영삼), ㈜키움에듀(대표 윤성진)는 14일 꿈드림 청소년 학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업에 대한 의지는 있지만 경제적 사회적으로 소외된 꿈드림(학교밖)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취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김제사랑장학재단 등 3자는 꿈드림(학교밖)청소년의 학력신장을 위한 ▲학습지원 프로그램 연계 ▲ 진학을 위한 1:1 컨설팅 지원 ▲교재 및 교육콘텐트 지원 ▲홍보 및 공동연구 등에 관한 상호교류 및 협력 ▲공동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행정적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꿈드림청소년들은 지평선학당을 위탁운영하고 있는 ㈜키움에듀의 최고 강사들로부터 최적화된 검정고시 교육 시스템을 지원받게 된다.
박준배 김제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은“꿈드림(학교밖) 청소년이 검정고시를 통한 학력취득으로 최소한의 사회자립기반을 마련하고, 꿈과 희망을 키워 보다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제 청소년을 위해 학습 재능 기부를 하고 있는 ㈜키움에듀는  지난해에 처음으로 지평선학당 방과후 프로그램 위탁업체로 선정되어 관내 중고교생 150여명에게 수준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