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기업 성장촉진을 위한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입주기업 성장촉진을 위한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이준호 기자
  • 승인 2019.01.2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지원센터 자체 지원사업 및 타기관 연계 지원사업 등 안내
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이사장 윤태진, 이하 ‘지원센터’)는 30일 지원센터 국제회의실에서「2019 국가식품클러스터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참석대상은 입주(준공, 분양, 벤처)기업 및 관심기업 관계자 등이며, 주요 내용은 약 20여개의 지원사업과 연구장비?시설의 활용방법, 그리고 2019년 준공되는 소스산업화센터의 역할과 운영계획도 소개될 예정이다.
전북도와 익산상공회의소, 한국폴리텍대학이 함께 참여하여 각 기관의 지원사업도 안내할 예정이다.
전북도는 중소기업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와 신청방법을 소개하고, 익산상공회의소와 한국폴리텍대학은 정부지원제도와 교육, 컨설팅, 계약서 검토 등 기업에 도움되는 경영실무 지원사업을 안내한다.
특히,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이 국가기관 발주사업 신청 시 우선지원 대상이 되는 사업과 혜택에 대한 소개도 있어 입주기업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 외에도 사업설명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원센터에서 ‘입주기업 지원사업 종합가이드북’을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지원센터는 향후 전북도, 익산시 등 지방자치단체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업기술실용화재단 등 국가기관과 연계하여 지원사업 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처럼 지원센터는 기업의 자체 경쟁력 향상 및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는 각종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지원센터 윤태진 이사장은 “2019년은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첨단 식품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원년”이라고 전하며 “지원센터의 자체 지원사업만을 제공하는데 머물지 않고 국가의 다양한 지원사업도 소개하여 입주기업의 성장 촉진을 위해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