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년호>시민을 행복하게 하는 전주시의회 구현
상태바
<2019 신년호>시민을 행복하게 하는 전주시의회 구현
  • .
  • 승인 2019.01.0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년사-박병술 전주시의장

2019년 새로운 희망과 설렘이 가득한 새해를 맞아, 가정에 큰 평화와 하시는 모든 일에 축복과 영광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본격적인 지방분권시대의 개막을 앞두고 지방자치의 급진적인 변화와 지방의회의 역할과 사명이 날로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전주시의회는 시민의 민의(民意)를 수렴하고 새로운 미래의 비전을 개척하며 진정한 풀뿌리 민주주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의회가 시민의 가장 든든한 울타리이자 동행자가 될 수 있도록 긴밀한 소통의 창구를 다양화하고 토론회, 강연회 등을 통해 정책을 발굴하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최근 전주는 나날이 도약을 거듭하고 있으며, 연 1천 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관광문화도시이자 세계적인 슬로시티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특히, 전통문화의 창조적인 성장과 더불어 4차 산업혁명이 꽃피어나는 미래의 도시로 나아가고 있음에 큰 희망을 느낍니다.
전주시의회는 정자정야(政者正也), 즉 올바른 정치로서 세상을 바로잡는다는 굳은 신념으로 시민들의 삶을 변화시키는 전주를 만들어가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새해에도 변함없는 성원과 관심을 당부 드립니다.
기쁨과 축복 가득한 한 해 되시기를 거듭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