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체감 혁신성과 창출 인정 받아
상태바
전주시, 체감 혁신성과 창출 인정 받아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12.2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주관 '정부 혁신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전주시가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를 창출한 지방자치단체로 인정을 받았다.
시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8년도 정부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정부혁신 평가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해 ‘정부혁신평가단’과 국민평가단’을 구성해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방식은 사회적 가치를 위한 혁신 인프라(실행계획의 충실성, 혁신 추진 기반), 사회적 가치 중심 정부(인권개선, 장애인 고용노력), 참여와 협력을 통해 할 일을 하는 정부(주민참여 확대, 협업문화조성, 공공자원개방, 공공데이터, 정보공개), 낡은 관행을 혁신하는 신뢰받는 정부(청렴도, 일하는 방식 혁신, ICT활용 공공서비스혁신), 기관 대표 혁신 사례 등 5개 항목 11개 정량·정성평가 지표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전주시는 실행계획 충실성 및 혁신추진 체계 등 전체 지표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전국 62개 기관이 우수기관에 포함됐다.
앞서, 시는 올 한해 2018년도 정부혁신의 체계적 추진을 위해 가장 인간적인 도시 전주를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 참여와 협력으로 할 일을 하는 전주시정 구현, 낡은 관행을 혁신해 신뢰받는 명품도시 구축 등 3대 전략 및 핵심과제를 수립하고 적극 실행해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