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이 절로… 아중호수 순환산책로 개통
상태바
힐링이 절로… 아중호수 순환산책로 개통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12.2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에 따라, 시민과 관광객은 호수 전체를 한 바퀴 돌면서 생태경관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시는 최근 아중호수 0.8㎞ 구간의 산책로가 개통되면서 지난 2009년부터 10여 년 동안 추진해오던 2.4㎞ 구간의 아중호수 생태공원 순환산책로 조성이 모두 완료됐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이번 산책로 개통구간은 동부대로와 맞닿은 구간으로, 공사초기부터 아중호수를 순환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던 곳이다.
순환산책로 조성은 아중호수의 생태자원을 활용한 친수공간을 조성햐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도심 속 힐링 생태공간을 제공하기 위한 ‘아중호수 생태공원 조성사업’의 주요 사업이다.
이번 순환산책로 개통으로 인해 더욱 많은 이용객이 호수를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이용객의 편의와 경관 개선을 위해 호수 인근 불법경작지와 쓰레기 투기지역을 정비한 후 40면 정도의 주차장을 조성했다.
아중호수 옆 호동골공원 주변에도 주차장이 조성되면서 아중호수의 접근성이 용이해졌다.
시는 향후에도 산책로 주변에 수목을 식재하고, 생태습지를 조성하는 등 이용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주민과 이용객들의 의견을 수렴, 화장실 등 편의시설 확충할 예정이다.
김성수 전주시 도시재생과장은 “아중호수가 앞으로 생태도시 전주의 가치를 한층 높여주는 관광명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