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지역 치안현안 논의
상태바
임실군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지역 치안현안 논의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8.12.16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경찰서(서장 박주현)에서는 지난 14일 임실경찰서 2층 회의실에서 임실군청, 임실군의회, 교육지원청, 농협중앙회, 산림조합, 한국전력, 경찰발전위원회, 자율방범연합회, 모범운전자회, 경찰서 등 10개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임실군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하고 지역치안 현안문제를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임실군 지역치안협의회’는 임실지역의 법질서 확립과 군민의 생활안전 향상을 위하여 지역 내 기관·단체 등의 상호 협력을 도모하고, 범죄예방 활동을 수행하는 사회단체의 육성 및 활동을 지원하며, 아동·청소년·다문화 가정 등 범죄 취약계층 보호를 목적으로 구성된 지역치안 협의체이다. 위원장은 임실군수, 부위원장은 경찰서장이며, 군의회 의장, 교육장 등이 당연직 위원이다.

‘임실군 지역치안협의회’는 올해 5차례에 걸쳐 임실지역 법질서 확립과 취약계층 보호활동을 위한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동행 프로젝트 추진, 주민 탄력순찰 제도 정착,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한 대면홍보 강화, 사람이 먼저인 교통안전 활동, 연말연시 특별치안대책 추진 등 협의회 참여 기관·단체 간 협업을 통해 지역치안 안정화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였다.
박주현 서장은 “치안유지의 가장 이상적인 모델은 관내 기관·단체와의 협업을 통한 치안유지 활동이다. 현재 ‘임실군 지역치안협의회’에서 지역치안 유지와 관련하여 많은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치안 강화의 중심 협의체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치안협의회 참여 기관·단체를 통해 주민 여러분들의 목소리가 치안행정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