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한 해 농사 “고생하셨습니다”
상태바
임실군, 한 해 농사 “고생하셨습니다”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8.12.1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농 등 150여명 참석 속 올해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 가져 점검 및 평가 통해 2019년 개선사항 집중논의도

임실군 농업기술센터가 한 해 농사를 되짚어보고, 점검 및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4일 군청 농민교육장에서 심 민 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150여명의 강소농, 농업인대학생, 학습단체회원, 귀농인, 시범사업 농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를 가졌다.

이번에 실시한 임실군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는 2018년도 한 해 동안의 농촌지도사업 성과와 문제점을 평가하고, 2019년도에 개선해야 할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군은 이번 평가회를 통하여 다양한 의견들은 수렴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임실군 농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종합평가회에서는 김미림(미라클인에듀 대표) 강사의 ‘농업인 미래비전과 고객만족’이란 주제로 유익한 특강과 함께 윤승호 성수면 농가의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한 적극적인 대처 자세’라는 주제로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다. 
심 민 군수는 “올해에는 폭염과 가뭄에 따른 작황 부진 등 어려운 농업환경 속에서도 임실농업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셨다”며 “임실농업이 활력을 되찾고, 돈버는 농업으로 발전하기 위해 신소득작목 발굴 등 행정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