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덕진공원 대표 관광지 육성 방안 있나"
상태바
"전주 덕진공원 대표 관광지 육성 방안 있나"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12.1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남규 의원 부서별 따로행정 지적 협업 주문
전주 대표 관광지인 덕진공원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회 지적이다.
김남규(문화경제위) 의원은 시정질문을 통해 ‘2017년 전라북도 종합감사 처분에 의하면 ‘전주 덕진공원 대표관광지 육성사업 추진 소홀로 사업변경 시 전북도의 변경승인을 한 후 사업변경을 하고 보조사업 추진시 전주시 지방보조금 관리조례를 준수해 추진하라’고 지적을 받은 것과 관련 대책을 촉구했다.
아울러 “덕진구 시도의원 및 덕진구민 전주시민들은 ‘덕진공원 건지산·가련산 명소화 운동’을 하는 마당(약 5년)에 전주시로부터 아무런 자문요청도 제의도 받지 못했다”며 행정의 소홀함을 지적했다.
따라서 부서별 관광행정이 별도로 있어 4~5개 부서들이 어떻게 네트워크해 융합 시너지로 덕진공원을 대표 관광지로 육성 할 것 인지 답변을 요구했다.
답변에 나선 김승수 시장은 “덕진공원의 시설관리는 시설관리공단에 위탁 관리하고 있고, 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의견 수렴 및 완성도 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3회에 걸친 전통문화관광 다울마당 회의와 관련부서 간 지속적인 조정과 협의를 통해서 사업 주체들간의 상충이나 혼란을 최소화하고 상호 보완해 나가고 있다”며 “각 부서간 협업 및 네트워크 구축과 향후 덕진공원 관련부서 및 공단의 TF팀 구축을 통해 보다 유기적인 공조체계를 갖추겠다”고 덧붙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