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임준 군산시장, 국가예산 확보 위해 정치권 공조 국회방문
상태바
강임준 군산시장, 국가예산 확보 위해 정치권 공조 국회방문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11.19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경구 시의장, 채정룡 민주당군산지역위원장 동반 국회 방문
강임준 군산시장이 내년도 국가예산 국회단계 증액을 위해 19일 김경구 군산시의회 의장, 채정룡 민주당 군산지역위원장과 함께 국회를 방문해 정치권과 공조체계를 강화하고 막바지 총력 대응을 펼쳤다.
강 시장은 예결위 심의에 대응하기 위해 이날 국회를 찾아 예산결산위원회(예결위) 소속 의원 등을 만나 고용?산업위기지역 군산시의 인구감소, 대량실업 발생 등 위기상황을 상세히 설명하고 경제 회생을 위해 시급히 추진해야 하는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국회를 방문한 강 시장과 김경구 군산시의회 의장, 채정룡 민주당 군산지역위원장은 먼저 국회사무처 김수흥 사무차장을 면담한 후 민주당 예결위 간사인 조정식 의원과 예결위 소속 위원인 정운천, 조응천 의원, 행정안전위 위원장 인재근 의원 등을 방문해 군산시 고용?산업위기지역 현황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예산 증액과 지원을 건의했다.
강 시장이 협조를 요청한 증액 사업은 ▲군산사랑상품권 추가발행  ▲거주지 골목상권 소비지원 사업 ▲수제 맥주?청주 특화거리 조성사업 ▲새만금산업단지 장기임대용지 조성 ▲소상공인 스마트 저온(냉장?냉동)창고 건립과 함께 ▲동백대교 경관조명 설치 ▲어청도 노후여객선 고속차도선 대체건조 ▲고군산군도 내부도로 개설 공사 ▲광역 해양관광레저 체험단지 조성 ▲군산 동부권 침수정비 사업 등 13개 사업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이번 국회 방문으로 예결위 소속 의원과 군산시의 예산증액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예결위 심사가 마무리 될 때까지 김관영 국회의원을 비롯한 전북도, 정치권간 공조를 강화하여 내년도 예산확보를 위한 총력 대응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