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3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상태바
제213회 익산시의회 임시회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8.11.07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주요업무 결산보고 의원별 발언내용
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가 제213회 임시회를 개회중인 가운데 2018 주요업무 결산보고에서 의원들이 날카로운 질문과 대안 제시로 주목을 끌고 있다.
?박철원 보건복지위원장은 부과된 과징금을 납부하지 못한 시민들에게 5년, 10년이 지난 후에 과징금 납부를 독촉하여 불편민원이 제기되지 않도록, 미납내역을 지속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하여 빠른 시일 내에 납부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김용균 위원은 우리지역 농산물 판매에 대한 전략적 마케팅으로 국내 및 국외 자매(우호)도시에서 홍보하여 판매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주기 바라며,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에도 우리지역의 농산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하였다.
?조남석 위원은 익산시 자체종합감사가 각 부서에 대한 지적사항 등에 대한 조치사항을 지속적으로 점검하는 내실 있는 감사로 진행될 수 있길 바라며, 시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민원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하였다.
?윤영숙 위원은 우리나라가 청소년자살률 1위로 청소년 문제가 심각한데 청소년 복지사업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추진해주기 바라며, 사업예산을 적절하게 확보할 수 있는 방안 등을 고민하여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란다고 말하였다.
?한동연 위원은 정체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체험관광형 슬로푸드마을의 슬로푸드센터가 깨끗하고 맛좋은 먹거리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관광명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장경호 위원은 전국 3대 국화축제라 불리는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홍보방안을 모색해보기 바라며, 시정홍보가 일반적인 정보전달보다는 시민들과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쪽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유재동 위원은 육아종합지원센터의 초등학생 돌봄교실 운영이 맞벌이 부모의 일과 가정의 양립에 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며, 아이가 행복하고 육아가 즐거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체계적인 돌봄 서비스 지원을 위해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임형택 위원은 전국체전이 큰 탈 없이 무사히 마무리되었는데, 행사로 인하여 발생한 지역 경제적 효과라든지 성과 등에 대하여 분석하고 정리해 놓으면 향후 우리시를 위한 유용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