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와 지역출신 도의원, 내년 도비 확보에 머리 맞대
상태바
군산시와 지역출신 도의원, 내년 도비 확보에 머리 맞대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11.04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원 정책간담회 통해 지역현안 사업 지원 요청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지난 2일 지역출신 도의원들(김종식, 나기학, 문승우, 조동용)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2019년도 도비 확보를 위해 머리를 맞댔다.
이날 열린 정책간담회는 관과소장의 사업 설명 및 협조사항 당부에 이어 도의원과의 질의 답변을 통해 쟁점사항 등을 공유하고, 도비 확보 방안에 대한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군산시는 전북도 본예산 편성에 맞춰 총 364개 도비 보조사업에 대해 최종적으로 점검하고, 이중 도와 추가 조율이 필요한 11개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도의원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요청했다.
논의된 도비 지원사업은 ▲군산시 문해교육(1억) ▲발달장애인 평생학습관 운영(5억) ▲청년센터 및 창업지원센터 지원사업(2.4억) ▲청년농업인 경영실습 스마트팜 조성(5.4억) ▲비안도 도선건조 지원사업(2억)과 더불어
▲군산시 종합안전 체험교육관 증축(5억) ▲구암동 현대아파트 침수정비(5억) ▲소규모공동주택 통합관리사무소 운영(0.7억) ▲하천제방 유지보수(0.3억) ▲회현초교 옆 도로 확장(12억) ▲친환경에너지타운 조성 사업(1.5억) 등으로 총 40.3억 원 규모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주요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도비가 적기에 확보되어야 하는 만큼 앞으로도 도 정치권과 사업현황을 공유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도의원들은 “해당 사업과 관련하여 도 관계부서는 물론 해당 상임위에도 예산반영을 적극 건의하는 등 내년도 본예산이 최종 확정될 때까지 관심의 끈을 놓지 않고 지역 발전을 위해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