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보건소-고창군장애인복지관, 재가장애인 행복동행 세상체험
상태바
고창군보건소-고창군장애인복지관, 재가장애인 행복동행 세상체험
  • 김종성 기자
  • 승인 2018.10.25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의 아름다움 만끽하는 가을 나들이

고창군보건소(소장 황의열)와 고창군장애인복지관이 지난 24일 장애인들의 다양한 여가활동 및 문화체험을 위해 전남 순천으로‘행복동행 세상체험’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가을 나들이는 신체적·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나들이가 어려운 재가장애인들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타 지역 문화를 경험하여 생활의 재충전과 스트레스를 해소, 여가활동의 기회를 높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날 순천 개랭이 고들빼기 마을을 방문하여 고들빼기밭을 둘러보고 김치 담그기와 시골자연밥상 체험을 하고 오후에는 순천만 국가정원으로 이동하여 여러 테마정원 산책과 정원 내 퍼레이드 및 퍼포먼스 공연 등을 가족과 관람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나들이에 참여한 재가장애인은“평소 외출이 어려웠는데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산책하고 사진도 찍고 문화체험도 하면서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보건소에서는 장애인의 재활의욕 고취 및 사회복귀를 도모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편견없이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장애인 건강교육 △재활운동실 운영 △중증장애인 재활 가정방문 △초등학교 장애체험(장애인식 개선) △장애 보조기구(휠체어 외 2종) 무료대여 △장애인 재활교실 △장애인 자조모임  등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