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보건복지부“2018년도 의료급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순창군 보건복지부“2018년도 의료급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8.10.2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밀착형 의료급여사례관리로 예산절감 톡톡 !
순창군이 보건복지부 주관 의료급여사업 기관평가에서 ‘2018년 의료급여사업 우수기관’ 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의료급여사업은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권자 등 생활이 어려운 국민에게 의료비를 지원하는 제도다.
군은 다음달 15일 전남 여수에서 열리는 보건복지부장관 주관 “의료급여 유관기관 워크숍”에서 표창과 포상금을 수상할 예정이다.
순창군은 올해 수상 뿐 아니라 지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전국 기초 자치단체 228개 중 3년 연속 우수기관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의료급여사업 우수기관 평가’는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매년 의료급여사업에 기여한 우수 지자체를 발굴.포상함으로써 사업 운영 내실화를 도모하고 있다.
순창군이 이번 수상에 주효했던 점은 의료급여관리사의 꾸준한 사례관리를 들 수 있다. 관외 부적정 장기입원자의 요양병원을 방문해 의료급여수급자의 장기입원 실태를 조사했다. 또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의 장기입원자 심사연계 및 의료보험 과다이용자인 의료급여수급자 관리를 강화하는 등 효율적인 사례관리가 이번 수상에 크게 기여했다고 자평했다.
이런 결과로 수상의 영예 뿐 아니라 전년대비 전체수급자 의료이용 증감률 및 사례관리대상자의 의료급여 진료일수와 진료비 감소에도 높은 성과를 거뒀다.
또한 의료급여 사례관리대상자의 전년대비 의료이용 증감률 실적 및 지자체 의료급여관리사 안전사고 예방교육 등 안전대책을 강화한 것도 이번 수상에 크게 도움을 줬다.
군 이선효 주민복지실장은 “이번 보건복지부 우수기관 선정은 의료급여사업 기반의 체계적 구축과 의료재정 절감 등의 노력이 높게 평가돼 이런 좋은 결과를 얻었다”면서 “앞으로도 합리적인 의료급여 전달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