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행정사무감사 의원별 발언
상태바
2017년 행정사무감사 의원별 발언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8.10.16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의회(의장 조규대)는 오는 19일까지 진행하는 제212회 익산시의회 1차 정례회에서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집행부의 추진사업에 대하여 세심하게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일하는 의회정립에 힘쓰고 있다.
▲김태열 산업건설위원장은 농업인 월급제가 실질적으로 농민들에게 필요한 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검토하기 바라며, 벼 해충 등으로 인한 농작물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행정에서 예찰 및 방제교육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장경호 위원은 유동인구가 많은 익산역 광장에 잠시나마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도시숲 조성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바라며, 주민참여예산사업이 실질적으로 주민들의 요구를 제대로 반영하였는지를 세심하게 파악하여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유재동 위원은 기초생활수급제도가 실질적으로 어려운 분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세심하고 면밀한 검토와 확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자활기금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모색하여 자활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길 바란다고 말하였다.
▲김용균 위원은 농업인들이 안정되게 농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가뭄에 대비한 한발대비 용수개발사업의 폭넓은 지원을 위해 예산확보에 노력해주기 바라며, 익산시의 큰 과제인 인구유입 정책과도 관련된 국가식품클러스터 복합배후도시 조성 추진에 만전을 다하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조남석 위원은 마을CCTV사업이 실질적으로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방안모색이 필요하며, 천혜자원이 많은 익산시의 숨겨진 문화유적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세계유네스코 문화유산도시로서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윤영숙 위원은 청소년복지비전사업 지원대상 범위를 변동적으로 확대 축소하여 대상자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세심한 업무추진을 바라며, 불용액 등으로 순세계잉여금이 줄어들지 않고 있는데 계획적으로 예산을 세워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한동연 위원은 곡물건조기 지원사업 대상에 대한 관리실태 점검에 만전을 기하여 사후관리기간 동안 곡물건조기가 목적 외에 타 용도로 사용되지 않도록 하기 바라며, 귀농·귀촌 세대들이 익산시민으로서 농촌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 많은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하였다.
▲임형택 위원은 전국체전 주개최지로서 익산이라는 도시의 존재감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다해주시고, 영구임대아파트 입주자격요건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불법으로 거주하는 등의 문제로 정말 필요한 사람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