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8회 진안군의회 임시회 폐회
상태바
제248회 진안군의회 임시회 폐회
  • 조민상 기자
  • 승인 2018.09.20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군의회(의장 신갑수)는 지난 3일부터 20일까지 18일간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하고 제248회 진안군의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과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을 심의하고, 집행부에 군정질문과 주요 사업장 현지 확인을 실시하는 한편, 제248회 2차 정례회 기간에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 구성을 마쳤다.

임시회 제1, 2차 본회의 이틀간에 걸쳐 이항로 군수와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여섯 명의 군의원들이 군정에 관한 질문을 실시했다.
운영행정위원회(위원장 이우규)는‘진안군 리의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9건의 조례안을 비롯하여 2건의 동의안과 1건의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심의하였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조준열)는‘진안군 골프장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3건의 조례안을 심의했다.
또한,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주요사업장 현지 확인으로 총 21개소의 사업장을 방문하여 담당 실과소장으로부터 현황 설명을 들은 후, 차질 없는 사업추진을 당부했다.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11월중 예정되어 있는 제2차 정례회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위원장에 김광수 의원, 간사에 강은희 의원을 선출하고,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확정했다.
신갑수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군민생활과 밀접한 각종 조례안 등에 대한 심의와 군정의 주요사업들에 대한 현장방문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미 있는 회기가 되도록 노력했다.”며 “극심한 기상재해로 수확기 영농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농가들을 위해 농·특산물 애용과 진안시장 이용에 적극 동참해 주시고 다가오는 명절인 추석에 소외된 이가 없도록 살펴보시고 따뜻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