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아열대작물 패션프루트 생산 시범사업 평가회 개최
상태바
익산시, 아열대작물 패션프루트 생산 시범사업 평가회 개최
  • 문공주 기자
  • 승인 2018.09.1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신성룡)는 17일 웅포면 시범사업 농가 포장에서 아열대작물인 패션프루트 생산 시범사업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시범사업은 지구온난화 및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익산시의 재배 환경에 적응 가능한 아열대과수 신소득작목을 발굴하고자 추진됐다.
우리나라에서 백가지의 맛과 향이 난다고 ‘백향과’로도 불리는 패션프루트는 시계꽃과 여러해살이 덩굴식물로 브라질 남부가 원산이며, 아열대에서 폭넓게 재배되고 있다.
최근에 국내에 도입된 패션프루트는 병해충 발생이 적고, 익으면 스스로 땅으로 떨어지기 때문에 수확에 따른 노동력이 거의 들지 않아 재배관리가 수월하여 재배농가가 빠르게 늘어나는 추세이다.
과일 속에는 젤라틴 상태의 과육과 종자가 많으며, 파인애플, 오렌지 향을 품고 있어 독특한 풍미와 향기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영양적인 면에서는 비타민C가 석류보다 3배나 많고 노화방지와 면역력 향상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열대과일이다.
시범사업에 참여한 웅포면 정석환(37세) 씨는 “패션프루트 재배면적이 확대되어 규모화가 되면 유통 및 판로 확보가 가능하여 신소득작물로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기술보급과 관계자는 “올해 패션프루트 노지재배 성공을 시작으로 아열대작물에 관심 있는 농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육성해 나갈 계획이며, 패션프루트, 천혜향 등 우리지역 적응 새소득작목 정착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