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상권과 함께하는 축제를 위한 시간여행화폐 홍보‘총력’
상태바
지역 상권과 함께하는 축제를 위한 시간여행화폐 홍보‘총력’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9.1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2,000원권 시간여행화폐 도입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군산시간여행축제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군산근대역사박물관 및 시간여행마을 일원에서 ‘옛 추억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다양한 프로그램 등에 시민들을 적극 참여시켜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 참여형 축제’를 지향하고 있으며, 지역골목 상권 활성화를 위해 2,000원권 시간여행화폐를 만들어 축제에 참여한 관광객들에게 유료체험과 미션 수행 시 경품으로 제공하고, 화폐는 월명동과 영화동 일대 카페 및 음식점 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군산시 관광진흥과에서는 시간여행화폐의 원활한 유통을 위해 지난 8일과 9일, 주말동안 시간여행마을 상인회와 소상인들을 방문해 화폐에 대한 홍보활동을 실시했으며, 시간여행화폐의 취지에 대해 설명하며 협조를 부탁했다.
시간여행마을 일원의 한 상인은 “올해는 다른 해보다 많은 관광객들이 시간여행화폐를 사용하기 위해 월명동·영화동 일대 골목을 찾아올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김영섭 관광진흥과장은 “시간여행마을은 골목마다 볼거리·먹거리가 풍부한데 관광객들이 주 행사장 위주로만 소비를 하는 것 같아 안타까웠다”며 “시간여행화폐의 도입으로 관광객들이 시간여행마을 일원 상점을 많이 이용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