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사랑상품권 쓰고 지역경제 함께 살려요"
상태바
"군산사랑상품권 쓰고 지역경제 함께 살려요"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8.3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3일 첫 발행 기념 경품행사 개최 구매 촉진
지역경기 부양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군산사랑상품권이 9월 3일부터 본격적인 유통에 들어간다.
군산시에서는 상품권의 최초 발매일에 맞춰 구매자에게 더 많은 혜택과 구매의욕을 높이고자 3일 공설시장 북문 입구에서 경품행사를 개최한다.
기념행사에는 강임준 군산시장과 비롯한 판매대행을 담당하는 금융기관장, 상인회 회장 및 각 협회 단체장 등 3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발행기념 행사는 3일 오전 10시 풍물패 길놀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참석자 전원이 참여하는 희망풍선 세레머니 등으로 진행되며, 군산사랑상품권 100번째, 200번째, 300번째 구매자를 섭외하여 30만원 상당의 기념품 전달식도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식이 끝난 후에는 강임준 군산시장 등 참석 내외빈이 군산사랑상품권 구입하고 직접 공설시장 방문해 상품권으로 물품을 구입하는 시연행사도 갖는다.
군산사랑상품권은 9월 3일부터 발행기념 10% 할인된 금액으로 소진 시까지 한정 판매하고, 관내 농협 및 전북은행, 신협, 새마을금고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할인금액은 국비로 보전되며 1인당 구매한도는 월 50만원, 연 500만원을 초과할 수 없다.
상품권은 음식점, 슈퍼, 학원, 주유소, 미용실, 병원, 약국 등 시민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가맹점 지정 업소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군산사랑상품권의 10% 할인 판매로 인해 시민들은 가계 경제에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맹점은 관외로 이탈되던 손님들의 관내 유입효과로 인해 경영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지역자금 역외유출 방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는 군산사랑상품권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리며, 군산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