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년, 군산 스포츠 마케팅은 쉼없이 달린다
상태바
무술년, 군산 스포츠 마케팅은 쉼없이 달린다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8.1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30개 대회 유치 역동적 스포츠 메카 위상 제고 4만2000여 명 방문 180억원 경제효과 거둬

2018년 무술년, 올해 상반기 군산시는 역동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스포츠 명품도시’로서의 가치를 드러내고 있다. 2018년 상반기를 쉴 새 없이 바쁘게 달려온 군산시 스포츠 마케팅 항해는 여전히 순항 중으로, 30개의 대회를 유치하며 약 180억원의 경제효과와 4만2,000여 명이 군산을 방문하는 성과를 보여줬다. 

▲1월-승리의 도시, 군산
지난해 12월 25일부터 1월 5일까지 군산월명체육관에서 총 3경기를 치른 프로농구단 KCC 이지스는 3연승을 거두며 군산 팬들로부터 좋은 기운을 받아갔다.
 
▲2월-야구, 축구 ‘전국대회 풍성’
군산시 스포츠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금석배 전국 초·중등부 축구대회가 체계적인 대회 준비와 깔끔한 경기 진행, 완벽한 대회 운영 등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룬 성공적인 개최로 ‘단연 으뜸’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또한 ‘역전의 명수’,‘야구하면 군산’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야구의 고향, 군산에서 펼쳐진 우수 초·중·고 야구대회 또한 군산시의 겨울 온도를 뜨겁게 올렸다.
 
▲3~4월, 벚꽃과 함께하는 역동적인 스포츠
벚꽃향기 물씬 풍기는 아름다운 계절, 봄의 시작과 함께 전국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대전이 펼쳐졌으며, 올해 7회째를 맞은 국내 6대 메이저 대회 중 하나인 군산새만금국제 마라톤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새만금국제 마라톤대회는 최적화된 코스 관리와 쾌적하고 깨끗한 도심환경 조성, 그리고 행사전반에 걸친 완벽하고 깔끔한 진행으로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축제의 장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5월,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는 역동적인 스포츠 대회 가득
아시아 최고의 권위와 수준을 자랑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국제 사이클 대회‘투르 드 코리아 2018’에서 군산시는 처음으로 개막도시로 이름을 알렸으며,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고 젊음, 건강, 친환경의 스포츠인 군산새만금국제 철인3종 경기가 군산새만금 방조제 및 고군산군도 일원에서 열려 천혜의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군산을 국제적으로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6월, 세계최장의 방조제 ‘새만금’ 스포츠 마케팅의 무대가 된다
군산시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세계최장의 새만금 방조제를 스포츠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새만금의 바람소리 뒤로 남녀노소 모두가 시원한 레이스를 즐겼던 새만금 인라인 마라톤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또한 격년으로 개최됐던 금석배 고등대회가 올해부터는 매년 개최돼 11일간의 뜨거운 결전을 마쳤다.
 
▲7월, 여름의 열기만큼 뜨거운 스포츠의 열기
남북 탁구 단일팀의 열기만큼 뜨거웠던 제34회 대통령기 시도대항 탁구대회는 현정화 및 유남규 등 과거 올림픽을 뜨겁게 달궜던 스포츠 스타들이 지도자로 팀을 이뤄 대거 참여했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홀을 자랑하는 군산 CC에서는 초·중·고 골프대회를 개최해 많은 선수단과 응원단이 군산을 방문했다.

▲하반기에 준비돼 있는 다양한 스포츠 대회
무더운 여름을 시원한 스트라이크로 날려버릴 8월 SBS 프로볼링을 시작으로,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펼쳐질 2018 KBL 유소년클럽농구 군산대회가 개최됐다.
9월에는 군산새만금공무원야구대회와 전국 휠체어 펜싱대회, 전라북도지사배 케이블웨이크보드대회, K-water배 전국조정대회 등 전국체전을 앞두고 사전경기의 의미를 가진 대회가 많이 있어 대회기간 동안 많은 체육관계자 및 선수 가족들이 군산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10월에는 제99회 전국체육대회의 축구 및 야구 등 9개 종목이군산시 11개 경기장에서 개최되며, 경기 전 많은 전지훈련 팀이 군산을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군산시 김영란 체육진흥과장은 “하반기 체육 행정도 더욱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행정지원을 통해 1회성 경기 유치가 아닌 전략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스포츠 명품도시로서의 위상을 드러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