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보건의료원 신증후군 출혈열 예방접종 시작
상태바
순창군 보건의료원 신증후군 출혈열 예방접종 시작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8.07.29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일부터 보건의료원, 보건지소 진료소서 미 접종 주민 무료 실시

순창군이 가을철에 많이 발생하는 신증후군출혈열 예방을 위해 농업종사자 등 야외 활동이 많은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접종대상자는 농부, 군인 등 직업적으로 바이러스에 노출될 위험이 높거나 등산 등 야외활동이 빈번한 사람이 대상이며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예방 접종은 8월 1일부터 실시하며 기존에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순창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예방접종을 원하는 사람들은 신분증을지참해 보건의료원 예방접종실을 방문하거나 해당 면 보건지소나 진료소를 방문하면 되며 유선 상담을 통해 사전에 접종 여부도 확인할 수 있다. 접종은 1개월 간격으로 2회 기본접종 후 12개월 뒤 3차 접종을 받아야 한다.
신증후군출혈열이란 들쥐의 배설물에 의해 전파되며 초기에는 감기몸살 증상을 보이다 고열, 구토, 복통, 출혈 등 전신증상을 일으키는 급성 열성질환으로 전신에 출혈성 반점과 신장 기능 저하로 신부전증에 빠질 수 있다. 가을철 야외 농사일을 많이 하는 농민들은 꼭 접종이 필요하다.
 신증후군출혈열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들쥐의 배설물 접촉을 피하고 풀밭에 눕거나 옷, 침구 등을 말리는 행위를 삼가고 야외 활동 후 귀가 시에는 옷을 꼭 세탁하고 샤워나 목욕 등을 통해 개인위생에 신경을 써야 한다. 또한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병의원을 찾아 치료해야 한다.
순창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건강 상태가 좋은 날 가까운 보건기관을 방문해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접종 후에는 20~30분 정도 보건소에 머물면서 급성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반드시 관찰한 뒤 귀가할 것”을 당부했다. 자세한 예방접종 문의 전화 650-5262,5243에서 가능하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