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식용곤충 조리 · 외식창업 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무주군, 식용곤충 조리 · 외식창업 아카데미 운영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8.07.29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16~28일까지 무료로 진행

무주군은 식용곤충산업 활성화를 위해 식용곤충 조리 외식창업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부분은 ‘식용곤충 조리강사 양성과정’과 ‘식용곤충 외식창업과정’으로 8월 1일부터 10일까지 무주군농업기술센터 반딧불이 담당과 반햇소영농조합법인에서 신청 · 접수를 받는다.

식용곤충 조리 · 외식창업 아카데미 교육은 경민대학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진행하는 것으로, 경민대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 김수희 교수와 양신철 교수, 유아교육과 한은숙 교수, 대전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선미 교수, 조우현 2017 대한민국 조리명장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군에 따르면 식용곤충 조리강사 양성교육은 8월 16일과 17일, 20일, 21일에 개최되며 어린이조리교육활동과 식용곤충의 이해, 식용곤충 요리실습이 진행될 예정이다.
8월 22일~23일, 27일~28일 진행되는 식용곤충 외식창업 이론 및 실습교육에서는 창업입문부터 실무교육과 브런치 메뉴실습, 커피 및 음료실습 등이 진행된다. 30일에는 식용곤충 카페에서 직접 현장실습 교육도 받는다.
기술연구과 최종운 반딧불이 담당은 “이번 교육이 곤충식품에 대한 인식전환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곤충요리 전문가를 양성하는 기회이기도 한 만큼 창업을 꿈꾸고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