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이 노닐던 섬,‘2018 선유도 해수욕장’개장식 개최
상태바
신선이 노닐던 섬,‘2018 선유도 해수욕장’개장식 개최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7.19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군산군도 연결도로 개통 이후 첫 행사, 주민들과 화합의 시간

신선이 노닐던 아름다운 섬, 선유도 해수욕장 개장식이 19일 선유도 해수욕장에서 강임준 군산시장을 비롯한 관계기관장과 단체장,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선유도 해수욕장 개장식은 ▲풍물패의 식전공연 ▲내?외빈 개장선포식 ▲개장식사 및 축사와 환영사 ▲해상인명구조대 시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임준 군산시장은 “올해도 선유도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오래 머물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섬으로 기억될 수 있도록 더욱 친절하고 아름다운 해수욕장을 만드는데 지역주민 모두가 앞장서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시에서는 안전하고 쾌적한 해수욕장을 만들기 위해 내부관광도로 개설과 주차장 조성 등 주변 환경 조성과 화장실, 샤워장(무료 개방), 포토존 조성, 안내소 등 관련 편의시설을 완비했다.
아울러 안전관리를 위해 구비해둔 인명구조장비와 안전시설에 대한 점검도 병행해 올 여름 선유도 해수욕장을 찾아오는 피서객들의 안전을 위한 철저한 대비를 마쳤다.
또한 해양경찰서와 군산소방서, 군산경찰서, 해병대전우회와 함께 해상 인명구조대를 꾸려 매일 30여명 정도의 안전관리 인력을 상시 운영해 긴급 상황 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며,
개장기간 동안 쿨링포그 등 무더위 쉼터를 운영하고, 수질관리, 위생, 쓰레기 등 불편 처리반을 상시 운영하여 현장에서 즉시 처리하는 등 아름다운 선유도 해수욕장을 위해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