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7.16 월 18:19
로그인 회원가입 자유게시판
> 임실군
       
임실군, 마을만들기 성공모델 발빠른 대응
민선7기 성공적인 마을만들기 위한 대표자 간담회 개최
2018년 07월 10일 (화) 17:49:52 이기주 기자 bhy0104@daum.net

임실군이 민선 7기 성공적인 마을만들기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은 특히 민간과 행정의 협력체계를 이뤄 민선 6기보다 한단계 더 발전된 마을만들기 모델을 만드는 데 발빠른 대응에 나서고 있다. 
이를 위해 군은 10일 군청에서  마을만들기 대표자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민간과 행정이 머리를 맞대어 민선 7기 임실군 마을만들기 발전 방안을 심도 깊게 모색했다. 
간담회에는 심 민 군수와 ‘사단법인 임실군마을가꾸기협의회(이하 협의회)’의 최기술 대표를 비롯한 임원 11명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각종 마을사업을 추진한 34개 마을들의 결속체이면서, 마을만들기 중간지원조직 역할을 하고 있는 민간단체이다.
이번 간담회는 민선 7기가 시작되고, 행정과 마을 대표자들 간의 간담회를 통해 마을공동체사업 추진과정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마을만들기 정책 전반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민선 7기 군정 발전을 위한 기틀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 최기술 대표는 “행정조직의 마을사업 담당부서가 여러 개로 분산되어 있어 사업계획·집행에 있어 어려움이 많다”며 “일원화된 전담부서 설치가 필요하고, 마을만들기 중간지원조직 민간운영의 활성화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달라”는 등 다양한 발전적인 정책 건의를 했다. 
심 민 군수는 ‘임실 발전을 위해서는 마을공동체 복원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민선 7기가 출범한 이달에 서둘러 간담회를 갖게 되었다“며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토대로 마을 관련 정책들을 다듬어서 마을공동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기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전북연합신문(http://www.jbyonha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창작국악 가족뮤지컬 ‘못난이 모로
익산종합운동장 공인 제1종 심사
‘태권도원 여름 대축제’가자
순창군 7월 문화가 있는 날은 국
32개국 태권도로 하나 됐다!
전라북도 청년, CEO를 향한 날
동김제농협 등 전북 8개 로컬푸드
54909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803(우아동) 동서빌딩 4F | 대표전화 : (063)232-9340 | 팩스 : (063)232-934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정호
Copyright 전북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byonh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