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9.25 화 20:03
로그인 회원가입 자유게시판
> 임실군
       
임실군, 지역 농.식품 해외시장 수출 교두보 확보
관내 농식품기업 콩마을, 베트남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 진행
2018년 07월 10일 (화) 17:49:13 이기주 기자 bhy0104@daum.net

임실군이 지역 농식품 기업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본격화한다.
그동안 임실군은 지역 농식품 가공제품의 해외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민선 7기에 지역 농식품의 수출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10일 관내 농?식품기업인 콩마을(대표 라은정)이 베트남 수출 확대를 위한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은 전라북도와 (재)전북생물산업진흥원 등이 현지 바이어와 농?식품기업을 연결해 일대일 상담을 진행하여 수출 초보기업들이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상담을 통해 콩마을은 베트남 바이어(Song Phuong Investment Service. Ltd, An Manh Tung 부회장)와 대표상품인‘낫토키나아제’샘플 500박스를 우선 계약하고, 3개월 뒤 정식 계약을 체결하기로 하였다.
2014년 설립된 콩마을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콩을 주재료로 하는 가공식품인‘낫토키나아제’를 지난 2016년 출시했다.
지난 5월에는 전라북도 시장개척단 업체로 선정되어 중국 시장 진출을 타진 중이다.
또한, 이번 베트남 수출 계약을 통하여 최근 한류 등의 영향으로 K-Food(케이푸드)에 대한 수요가 점점 확대되고 있는 동남아 지역의 수출 교두보를 확보하게 되었다.
심 민 군수는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가 새로운 기회의 나라로 부상하고 있다”며“이번 베트남 수출계약을 계기로 다양한 우리 지역 상품을 적극 발굴하여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수출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기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전북연합신문(http://www.jbyonha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익산 전국체전 성공을 위한 서포터
도의회, 간이과세 기준금액 현실화
하나님의 교회, 소외이웃에 추석맞
임실서, 의경휴무의 날 사회복지시
순창서, 다문화가정 스미싱 범죄
한전 익산지사·김제지사, 추석 맞
완주 삼례파출소, 절도범 검거 현
54909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백제대로 803(우아동) 동서빌딩 4F | 대표전화 : (063)232-9340 | 팩스 : (063)232-934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정호
Copyright 전북연합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jbyonha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