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예술단 김정택 단장의‘열정과 행복’
상태바
SBS예술단 김정택 단장의‘열정과 행복’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6.18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2018년 군산새만금아카데미 6월 강좌 운영

군산시는 더불어 성장하는 자립형 평생학습도시라는 비전을 갖고 시민들이 미래사회 문화시민 역량을 갖춘 평생학습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군산새만금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군산새만금아카데미는 오는 20일(수) 오후 2시 군산시청 대강당에서 김정택 SBS 명예 예술단장을 초청해 피아노 연주와 함께하는‘김정택 단장의 열정과 행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정택 단장은 서울예고와 서울대 음대를 졸업하고 1991년 SBS개국과 함께 SBS관현악단 지휘자로 취임했으며 인순이의‘밤이면 밤마다’ , 전영록의 ‘불티’,‘아직도 어두운 밤 인가봐’등 80년대‘히트곡 제조기’라는 명성에 걸맞게 298곡의 대중가요 및 뮤지컬 곡 등을 작사, 편곡한 것은 물론, 심수봉 선생을 비롯해 설운도, 토끼소녀, 세또래, 숙자매 등 지금까지 모두 10만여 곡을 편곡을했다. 
김정택 단장은 관공서를 비롯해 기업체, 대학, 방송 등에서 활동하면서 수많은 사람들과 따뜻한 교감을 나눠 왔으며, 본인의 인생역경과 긍정적인 마인드, 배려와 양보의 삶에 대한 강의와 함께 심금을 울리는 피아노 연주로 관객과 소통하며 참석자들의 깊은 감동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고대성 인재양성과장은 “다양한 지식을 제공할 수 있는 수준 높은 강사 섭외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군산새만금아카데미를 주민참여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피아노 선율을 들으며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열정과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강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