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부설초 ‘아버지와 함께 하는 steam 체험 ’ 실시
상태바
군산부설초 ‘아버지와 함께 하는 steam 체험 ’ 실시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6.10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교육대학교군산부설초등학교(교장 홍석기)는 지난 9일 교실 및 다목적체육관에서 3~6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버지와 함께하는 STEAM 체험’을 실시하였다.
오늘 행사 1부에서는 前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찬문강사님의 '아버지와 자녀간의 좋은 관계 형성을 위한 감정코칭 방법'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이어진 2부에서는 3학년은 실내공기정화를 위한 토피어리 식물 만들기, 4학년은 아버지와 함께 하는 숲 속 이야기(청암산), 5학년은 손가락 관절 로봇팔 만들기, 6학년은 전동 비행기 만들어 날리기 프로그램이 각 교실 및 체험 장소에서 이루어졌다.
자녀와 함께 수업에 참여하고 점심을 학교에서 식사하는 활동을 통해 자녀와 대화 통한 이해와 소통의 기회가 되었고, 참여한 아버지들에게는 오랜만에 학창시절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홍석기 교장은 “아버지와 함께하는 STEAM 체험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공감과 소통의 장이 마련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간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학습장을 지속해나가겠다.”고 전했다.
군산부설초는 미래사회를 이끌어나갈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2015년부터 융합인재교육(STEAM) 리더 스쿨 및 창의인재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