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을 위한「재난안전 지도사」 자격교육 대상자 모집
상태바
경력단절여성을 위한「재난안전 지도사」 자격교육 대상자 모집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6.04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아동청소년안전교육협회, 군산시 양성평등기금 지원 공모사업 시행

한국아동청소년안전교육협회 새만금지회(회장 고병석)에서는 시민들의 안전생활을 도모함과 동시에 경력단절 여성을 안전교육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한 ‘재난안전지도사 양성’과정 신청 대상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여성의 경제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양성평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며 「재난안전지도사 2급」 자격 교육과정을 주말반으로 편성하여 오는 30일~ 7월 21일(7일간, 41시간) 1차 기본과정과 8월18일 ~ 19일(2일간, 12시간) 2차 선택과정의 총53시간으로 구성하고 실습 위주의 집중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지도사 자격 취득 후 연수를 통하여 역량을 갖춘 지도사는 어린이집, 유·초·중등학교 및 노인회 등에 이르기까지 각종 교육기관과 사회단체에서 안전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고병석 한국아동청소년안전교육협회 새만금지회장은 “안전교육은 사회의 필수 과제이며 모두가 관심을 가져야 할 분야로 그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관심 있는 여성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위 과정은 아동.청소년과 시민들을 위한 안전교육에 사명감을 갖고 헌신하려는 군산시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www.safejb.org 또는 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