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군산서 팡파르
상태바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군산서 팡파르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5.24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까지 5개 주제관 170여개 체험부스·이벤트 운영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청소년, 학부모, 청소년 지도자 등이 참여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 축제인‘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이하 박람회)’가 24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화려하게 막을 올렸다.
이날 개막식에는 정현백 여성가족부장관을 비롯한 전북도지사 권한대행 김송일 행정부지사, 문동신 군산시장, 청소년 및 지도자, 청소년단체 관계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시상식,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개막식에는 행사의 기획에서부터 연출까지 청소년이 직접 만들어가는 축제를 위해 공모에서 선발된 청소년들이 직접 사회를 맡아 진행해, 청소년만의 재치와 에너지가 가득한 진행으로 박람회에 참여한 많은 방문객들에게 청소년들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줬다.
문동신 군산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거리와 프로그램에 참여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꿈과 끼를 마음껏 펼쳐 나가길 바란다”며 “어린이행복도시 군산이 청소년이 행복한 도시의 청사진을 새롭게 마련해 대한민국 청소년의 메카가 되도록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현재를 즐기는 청소년 미래를 여는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는 26일까지 다채롭게 펼쳐지며 미래존, 진로존, 행복존, 창의존, 안전존 등의 총 5개 주제관에서 170여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또한 그동안 풀어놓지 못했던 청소년들의 생각과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는 ‘제1회 청소년 정책주장대회’를 개최하고,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모의선거 체험을 진행해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활동에 참여한다는 의미가 무엇인지를 깨닫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빙상여제 이상화 선수의 청소년 토크콘서트, 공부의 신 강성태 강사와 주한 호주대사 제임스 최가 진행하는 멘토 특강, 청소년뮤지컬, 동아리경진대회, 청소년어울림마당, 도전골든벨, 고등래퍼를 비롯한 야외무대 축하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행사가 준비돼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