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로동대학, 석사과정 공동운영 협약 체결
상태바
군산대-로동대학, 석사과정 공동운영 협약 체결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5.1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병선 총장, “한국의 디지털포렌식 교육현황” 특강도

지난 11일 국제교류 활성화를 위해 중국을 방문한 곽병선 총장이 자매대학인 중국 로동대학을 방문해 석사과정 공동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포렌식에 관한 특강을 하는 등 뜻깊은 국제교류활동을 펼쳤다.
곽병선 총장을 비롯해 군산대학교 양현호 기획처장, 박시균 국제교류교육원장 등은 16일 중국 로동대학을 방문해 “석사과정 공동 운영 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식에는 곽병선 총장 일행과 로동대학 왕경 총장 및 양교 업무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군산대학교와 로동대학은 1998년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한 후, 2012년 군산대 교육대학원과 로동대 국제교류대학이 개별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하며 기존의 교류활동을 업그레이드해왔다. 양교는 이번에 석사과정 공동 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면서 더욱 활발한 유대관계를 맺게 되었다. 
공동운영 과정에 참여하는 전공은 경제학, 무역학, 기계공학, 전자공학, 전기공학 등으로 로동대학교 학생들이 군산대학교 대학원에 입학한 후 1~2학기는 로동대학교에서 학점을 이수하고, 3~4학기는 군산대학교에서 학점을 이수하는 방식으로 공동운영된다,
곽병선 총장은 협약 후 “한국의 디지털포렌식 교육현황”을 주제로 로동대 법학과 학부생 100여명에게 특강을 했다.
로동대학은 중국 산동성 옌타이에 있는 대학으로 1958년 연태사범대학교를 모태로 한다. 현재 13개 학부 26개 전공을 운영 중이고, 1300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