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우리노인복지센터 전국 상위 0.5% 청구그린기관 선정
상태바
순창군 우리노인복지센터 전국 상위 0.5% 청구그린기관 선정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8.05.02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요양 급여비용 산정 기준 준수, 전국 30,063개소 대상 158개만 선정

순창군 우리노인복지센터(센터장 박인석)가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실시한 ‘2018년 장기요양청구그린(Green)기관 심사’에서 청구그린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청구그린 기관이란 장기요양기관의 올바른 청구문화 정착과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해 도입되었으며 급여비용을 산정기준에 맞게 청구하는 모범기관을 말한다. 자격기준 5개 항목을 충족하는 기관 중 선정기준 상위 기관을 대상으로 선정심의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선정됐다.

올해는 전국 청구기관 30,063개소를 대상으로 전국에서 158개소의 청구그린기관 만을 선정했다. 전국 상위 0.5%에 속하는 것으로 사실상 전국 최상위 우수기관으로 인정받는 의미가 있다.
우리노인복지센터는 방문요양분야에서 순창군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지역사회에서 더욱 조명을 받고 있다. 이번 선정에 따라 우리노인복지센터는 청구그린기관 현판을 부여받고 기획 현지 확인심사 제외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된다.
특히 우리노인복지센터는 이번 수상이외에도 2017년에도 장기요양기관 평가 방문 요양최우수기관 A등급에 선정되는 등 전국 최고의 노인복지센터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우리노인복지센터 박인석 센터장은 “그동안 어르신들을 대할 때 부모님을 모신다는 신념으로 묵묵히 일해 준 우리 요양보호사님들 덕분에 여기까지 오게 됐다.” 면서 “우리 기관뿐 아니라 순창의 모든 기관이 어르신의 손발이 되어 열심히 일하고 있으니 지역의 더 나은 복지 풍토가 조성될 수 있을 것이다.”고 선정 소감을 밝혔다.
한편 우리노인 복지센터는 2012년 개소 이래 독거노인 어르신들의 애로사항 해결, 거동 불편 어르신들을 위한 이·미용서비스, 원거리 병원동행, 불편한 주거 공간 수리 지원 등을 통해 어르신들의 보호자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복지센터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