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세계문화주간’ 준비 본격화
상태바
‘2018 세계문화주간’ 준비 본격화
  • 임종근 기자
  • 승인 2018.04.26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대사관 공공외교담당관 일행 사전협의 차 전주방문

외국문화의 정수를 즐길 수 있도록 전주시가 올해도 세계문화주간 행사를 이어가기로 했다. 시는 26일 개럿 윌커슨 주한미국대사관 공공외교담당관 및 이지윤 공보관 선임위원 일행이 오는 8월 전주에서 열리는 2018 미국문화주간 준비를 위한 사전협의차 전주를 찾았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도 프랑스, 2017년 영국에 이어 오는 8월 6일부터 10일까지 미국문화주간을 선보일 예정으로, 전주세계문화주간 미국주간은 특별히 다문화의 성지라 볼 수 있는 미국문화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보여줄 계획이다.

이날 사전답사를 위해 전주를 찾은 주한미국대사관 관계자일행은 시청을 방문해 행사프로그램과 장소, 일정 등을 조율하고, 전주한옥마을과 관련 문화시설들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와 관련, 올해 미국문화주간에는 미국이 원조라 할 수 있는 미국 유명 힙합댄스팀의 공연과 하와이 우쿨렐레 아티스트 초청공연, 미국인 사진작가, 미국 소울푸드 쿠킹클래스, 전주지역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주시민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는 워크숍도 미국문화주간 중 다채롭게 진행된다.
양영숙 전주시 자치행정과장은 “국제교류가 단순 외국기관 및 도시와의 행정교류에서 벗어나, 전주시는 다수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추진하는 것에 그 의의가 더욱 깊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