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18년 미용업 영업주 위생교육 실시
상태바
군산시, 2018년 미용업 영업주 위생교육 실시
  • 허정찬 기자
  • 승인 2018.04.25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업주 위생교육 및 보건소 건강교육도 함께 실시

군산시는 25일 청소년수련관에서 미용 영업주 720여명을 대상으로‘2018년 미용업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사)대한미용사회 군산지부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전문 강사의 소양교육과 함께 미용기술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으며, 이어서 군산시청 오숙자 식품위생과장의 미용 영업주가 반드시 지켜야 할 관련법규 설명과 미용 서비스의 친절 극대화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또한 미용인의 건강관리를 위해‘뇌졸중의 이해와 올바른 예방법’이라는 주제로 뇌졸중의 응급증상 및 적절한 대처방법, 정기적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의 중요성, 금연·절주·신체활동·영양 등 건강생활실천에 대한 군산시 보건소의 건강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미용 영업주 법정 위생교육은 매년 3시간씩 실시되는 것으로, (사)대한미용사회 군산지부는 공중위생관리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위생관련 법규 교육 외에도 해마다 미용 신기술에 관한 기술 세미나를 실시해 미용 영업자들에게 실질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오숙자 식품위생과장은“이번 위생교육을 통해 영업자가 지켜야 할 준수사항을 철저히 이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 건전한 영업 풍토가 조성되고 고객들이 만족하는 서비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위생수준 및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