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문화원 새 출발!
상태바
무주문화원 새 출발!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8.04.1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대 맹갑상 문화원장 취임

제8대 맹갑상 무주문화원장 취임식이 12일 전통생활문화체험관에서 열렸다.
이날 취임식에는 황정수 군수와 전북문화원연합회 나종우 회장, 제6, 7대 김내생 원장을 비롯한 회원 등 3백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생활문화예술동호회 회원들의 우크렐레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김내생 이임원장에 대한 감사패 및 공로패 수여, 문화원기 전달, 맹갑상 취임원장에 대한 취임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맹갑상 신임 원장은 “여러분의 아이디어와 마음, 열정이 합쳐진다면 무주문화원이 전국에서 제일가는 문화원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문화원은 우리 군의 자랑스러운 전통문화를 찾아내 지키고 군민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에 부응해야 하는 곳인 만큼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황정수 군수는 축사를 통해 “오늘이 아름다운 무주의 명성은 역사라는 뿌리를 소중히 여기고 문화라고 하는 열매를 탐스럽게 가꾼 결과”라며 “그 중심에 우리 문화원이 있었고 여러분이 계셨던 만큼 작지만 강한 내공을 품은 문화원으로 거듭나 무주발전을 주도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맹갑상 무주문화원장은 무주군청 문화관광 과장 등을 역임하고 정년퇴임했으며 퇴임 후에는 무주사진가협회장, 무주군관광협의회장, 무주군지편찬위원회 위원, 디지털무주문화대전편찬위원, 무주문화원 부원장 등을 지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