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꽃 향기 가득한 임실로 놀러오세요”
상태바
“봄꽃 향기 가득한 임실로 놀러오세요”
  • 이기주 기자
  • 승인 2018.04.11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가로환경 조성사업 추진, 봄맞이 화려한 꽃단장 나서

“봄꽃들의 향연, 꽃향기 가득한 임실로 놀러오세요”.
임실군이 지역민과 관광객들의 발걸음과 눈을 사로잡을 봄맞이 꽃단장에 나섰다. 

군은 아름다운 가로환경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거리 곳곳에 아름다운 꽃을 심는다. 
봄맞이 꽃단장은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시가지 도로변 3단 화분 12개와 사각석재화분 109개를 신규로 설치한다. 
기존 임실IC, 임실역, 공설운동장등을 중심으로 팬지와 비올라 약 2만9천여본도 식재했다.
이번에 식재한 화종은 저온지역으로 알려진 임실군의 특성에 맞게 일년 초화류 중 가장 추위에 강하고 주변에서 쉽게 볼수 있는 친근한 것들이다.
특히 차량 및 사람통행이 많은 임실읍 운수교와 수정교 일원에 팬지와 비올라를 집중적으로 식재해 삭막한 철구조물을 아름다운 꽃벽으로 만들었다.
또한 단일종이 아닌 두가지 종의 다채로운 색깔로 다양한 식재방식을 도입, 보는 이로 하여금 공간의 아름다움을 배가시켰다.
앞으로도 군은 계절별 맞춤형 꽃을 식재하여 내방객들과 군민들에게 활기차고 생기 넘치는 사계절 꽃향기 가득한 아름다운 임실의 모습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주민들의 정서함양과 더불어 임실을 찾는 관광객들의 보는 즐거움이 한층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봄꽃들이 풍성하게 단장되면 임실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꽃의 고장, 아름다운 임실로 기억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