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군민과의 약속 잘 지켰다!
상태바
순창군, 군민과의 약속 잘 지켰다!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8.04.03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6기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4년 연속 우수등급 ‘A'

 
순창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6기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4년연속 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아 황숙주 군수의 민선6기 공약이행에 대한 약속이 잘 지켜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년 전국 시군구청장을 대상으로 공약의 완료도와 주민소통을 중심으로 각 평가항목을 설계하여 이에 대한 자료 및 홈페이지 게시사항, 입법 및 재정정보를 확인하여 이를 평가 공개해 왔다.
군은 민선6기 마지막인 이번 평가에서 44개 공약사업 중 총35개 사업을 이행완료 하였거나 지속추진 중으로 평가받아 완료율 79.5%로 지난해 56.8%에 비해 완료율을 크게 높였다.
이는 전국 평균 완료율 71.24%나 전북 평균 75.03%에 비해 크게 높은 수준으로 순창군이 그동안 공약의 이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음을 반증하고 있다.
다만,  ‘취학전 안동 야간보육센터 운영’, ‘다문화자료실 조성 사업’ 등 2건을 정부방침 변경으로 폐지 했으며 나머지 7개 사업에 대해서는 정상 추진하고 있다.
황숙주 군수는 “주민과의 약속인 공약이행을 위해 민선 6기 동안 최선을 다했다” 면서 “정상 추진되고 있은 7개 사업도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