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지역발전 이웃사랑의 마음 나누며 4월 한 달 시작!
상태바
무주군 지역발전 이웃사랑의 마음 나누며 4월 한 달 시작!
  • 백윤기 기자
  • 승인 2018.04.02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4월 월례조회가 2일 전통문화의 집 대강당에서 열렸다. 황정수 군수를 비롯한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이 자리에서는 무주읍 마경옥 씨와 이점숙 씨, 부남면 박상기 씨가 군민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으며 산업경제과에서 일자리 정책유공 우수기관(교육부 장관) 표창을 전수받았다. 또 지난달 8일 마을안길 제설작업 중 유명을 달리한 적상면 사내마을 故 김종열 씨에 대한 감사와 유족에 대한 위로를 담은 감사패가 전달됐다.
황정수 군수는 “평생을 지역을 위해 봉사하고 이웃을 위해 애쓰신 故 김종열 님의 희생을 영원이 잊지 않겠다”며 “고향이 잘 되기만을 바랐던 그 마음, 이웃들의 무사안전을 바랐던 그 마음을 새기며 깨끗한 무주 부자되는 무주 실현에 더욱 최선을 다하자”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재난 · 재해예방과 산불예방, 영농기 현장지도 강화 등 현안업무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해줄 것을 당부했다.

무주군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진행하는 공직선거법교육과 성폭력 예방, 강애인인식개선 교육도 함께 진행돼 관심을 모았다.
특히 대전서구 장애인자립생활센터 천인수 소장이 진행한 장애인인식개선교육은 더불어 함께 사는 무주를 실현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장애인인권증진 방안 등을 공유하는 시간이 돼 호응을 얻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