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토마토 고추장 인기고공행진, 장류제품 다변화 이끌어!
상태바
순창토마토 고추장 인기고공행진, 장류제품 다변화 이끌어!
  • 이세웅 기자
  • 승인 2018.03.19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토마토발효고추장 풀무원건강생활(주)에 납품 개시, 지역의 새로운 특산물 낙점

순창 토마토발효고추장이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며 순창 장류산업의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군은 지난 16일 풀무원 건강생활(주)에 토마토발효고추장과 토마토발효쌈장 세트 1,000개 물량을 납품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납품은 시장반응 테스트 물량으로 시장에서 반응이 좋을 경우 납품은 확대될 전망이다.

 
풀무원건강생활(주)는 국내 대표적인 건강식품 회사로 정평이 나있어 이번 납품이 전통장류에서 진화한 새로운 웰빙식품으로 장류제품의 영역을 확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군 측은 전망하고 있다.


군은 올해는 광주대구고속도로 대구방향 휴게소에 판매점을 확대 운영하고 중소형 거래처로도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주)교촌의 소스전용공장 신축에 따라 주원료인 토마토발효고추장 납품량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농산물 생산자 및 납품업체 기술지도를 통해 최상의 제품생산과 판매 인력을 갖추어 규모화, 전문화, 대형화의 기틀을 만들고 유통망 확충에도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황숙주 군수는 “지속적 품질관리로 제품의 신뢰를 확보하고 유통망 확보에도 적극 나서서 토마토 고추장이 순창의 새로운 명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